리봄 한방병원에서 허리 도수치료를 10회 받은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리봄 한방병원을 이용하시려는 분께서 참고하실 만한 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리봄 한방병원의 치료 스타일과 효과
도수치료는 병원마다 스타일이 다릅니다.
어떤 병원에서는 손으로 조물조물 눌러주면서 근육을 풀어주는 스타일도 있고, 어느 병원에서는 신경을 눌러 주면서 지압을 하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리봄 한방병원은 주로 뼈에 강한 압력을 가해 뒤틀린 뼈를 직접 움직이는 방식으로 치료를 합니다. 때문에 강한 압력을 가하기 위해 발로 밟거나 거꾸로 매달고 기구로 강하게 누르기도 합니다.
제가 받아본 결과, 치료받을 때 통증은 심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모두 받고 나면 실제로 통증이 심했던 부위가 점차 회복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처음에 가면 추천해 주는 치료사에게 도수치료를 받아 보시고, 스타일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다음 방문에서 바꿔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는 치료 방법은 좀 아프지만 효과가 확실하다는 분을 소개받았는데, 실제로 치료받을 때 너무 아파서 소리를 지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픈 부분을 꼼꼼하게 손으로 확인해 가면서 정성을 다해 치료를 해 주셔서 10회를 받고 나서는 그렇게 아팠던 허리가 정말 아프지 않게 되었고,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수년간 통증이 재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의 나쁜 자세를 강하게 지적해 주셨는데, 당시 치료가 너무 아파서 저는 다시는 도수치료를 받지 않겠다는 심정으로 제 나쁜 자세를 완벽하게 고치게 되었습니다.
저의 나쁜 자세는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꼬는 버릇이었고, 지하철에서 서 있을 때 한쪽 다리에 체중을 싣고 서있는 속칭 짝다리 자세였습니다.
이 두 가지 자세는 모두 척추의 한쪽에만 압력을 지속적으로 가하기 때문에 허리가 뒤틀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장기간 나쁜 자세를 유지해서 몸 상태가 안좋아 진 것을 단기간에 바로잡느라 치료가 강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효과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아팠습니다.
2. 리봄 한방병원 도수치료 비용
리봄 한방병원의 도수치료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회 : 30만 원
10회 : 250만 원
20회 : 400만 원
동네 정형외과보다 상당히 비싼 치료비용이었습니다. 제가 실손보험으로 처리를 하지 않았으면 부담이 상당했을 것입니다.
저는 10회 치료를 받았고, 허리가 아파서 갔지만 위 비용은 전신 도수치료를 기준으로 합니다. 실제로 받으면 허리뿐만이 아니라 다리와 목까지 전신을 치료합니다.
비용은 일시불로 내야 하고, 카드 무이자는 병원에서 소개를 해 줘서 할부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치료를 마치면 보험청구를 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 줍니다.
실제로 해당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보험사의 앱으로 보상청구를 해 보니, 3일 만에 대부분의 치료비가 보험으로 환급이 되었습니다.
도수치료에 대한 보상기준을 가입한 실손보험에 따라 다르고, 보험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저는 2009년에 가입한 실손보험을 가지고 있었고, 보험사는 삼성화재였습니다.
3. 도수치료에 대한 만족도
병원이 상당히 대규모라서 서비스가 체계적이었습니다. 체계적이라는 말은 다르게 표현하면 약간 공장식으로 돌아가는 구조였습니다.
치료를 받으러 가면, 접수를 하고 옷을 환복 하고, 1차 상담을 하고, 엑스레이를 촬영하고, 2차 상담을 합니다. 이 과정을 돌면서 아픈 곳을 확인하고 필요한 치료방법을 결정합니다.
나와서 코디네이터와 비용에 대한 협의를 하고, 할부조건이나 회수에 대한 할인율에 대한 협의를 합니다. 이 분은 치료를 받는 중 불편한 사항을 해결해 주는 컨시어지 같은 역할도 합니다.
담당하는 치료사를 선택할 수 있고, 치료사를 결정하면 쭉 같은 치료사에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치료사는 매우 성실하고, 환자의 치료에 집중하는 분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비용이 높은 만큼 치료에 대한 만족도는 좋았습니다. 리봄 한방병원을 이용하시려는 분께서는 참고하세요. 병원의 위치는 7호선 강남구청역 2번 출구에서 50미터 거리에 있습니다.
'보험과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손보험 청구간소화에 대한 보험사와 병원간의 싸움 (0) | 2022.08.05 |
---|---|
단체실손보험이 있으면 개인실손보험을 중단하는 것이 좋을까요? (0) | 2022.08.03 |
자동차보험을 중간에 다른 회사로 옮기는 방법 (0) | 2022.08.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