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홈스피커 450을 제 방에 설치를 해 놓고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퇴근하고 편한 옷으로 갈아입고 늘 한두시간 방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이 하루 루틴입니다. 약 8개월째 사용 중인데 보스 홈스피커 450이 좋은 이유를 공유드립니다.
1. 디자인과 기본 음향에 대하여
저는 보스 홈스피커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실제로 구입을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컴팩트합니다. 가로 17센티, 세로 10.9센티, 높이 20.3센티, 무게 2.15킬로그램입니다.
저는 책상 옆 작은 선반에 설치를 했는데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보스 스피커의 특색은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웅장한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사이즈와 함께 색상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본 컬러는 검정색인데, 실제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광입니다. 반짝이는 유광이 아닌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표면은 매우 매끄럽고 하단은 360도 스피커로 되어 있어 구조상 소리가 어느방향으로든 잘 퍼지게 되어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 무게는 조금 있지만, 컴팩트한 무광 검정색인 가정용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기본 음향은 상상이상입니다.
제가 사용해 본 블루투스 스피커는 꽤 많습니다. 물론 브랜드로 치자면 유명한 브랜드는 없었습니다. 가격대는 5~15만원 사이의 적당한 블루투스 스피커들이었습니다.
역시 가격대가 틀려서 그런지 보스 홈스피커의 소리는 확실히 제 마음을 휘어잡았습니다. 보스 홈스피커450의 가격은 45만원입니다. 검색을 해 보면 40~49만원 사이로 나오는데 잘 고르면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소리는 매우 웅장하고 파워가 넘칩니다. 제 방이 크지 않아서 그렇지만, 볼륨을 조금 올리면 옆집까지 울릴까바 걱정이 될 정도로 소리가 넘쳐흐릅니다.
그리고, 사방으로 소리가 퍼져나가면서 베이스량을 조절할 수 있어 그 멋진 저음이 피부로 느껴집니다. 기본 음향을 말씀드린 이유는 상당히 파워가 높기 때문에 큰 방 정도에서는 충분히 사용할 정도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보스 스피커의 소리에서 보통 저음만 늘 강조하다보니, 중음이나 고음이 별로 안좋은 것처럼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보스 스피커의 음향은 가장 기본기에 충실한 편입니다. 저음이 베이스를 중심으로 조금 강조된 브랜드일 뿐 중음이나 고음도 부드럽고 깨끗하게 나옵니다.
2. 연결성과 앱 활용성에 대하여
연결성이란 블루투스 연결과 AUX선으로 다양한 기기에 연결이 가능한지를 말합니다.
이 부분은 좀 의문입니다. 물론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기에는 연결이 잘 되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조금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저는 보스 홈스피커를 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듣고, AUX선은 무손실원음(flac)를 청취할 수 있는 mp3에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AUX선도 음질에 영향을 준다고 해서 고급제품을 샀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노력해도 제 아이맥에 연결이 잘 안됩니다.
아이맥에서 블루투스 기기로 잡히지도 않고, AUX선으로 직접 연결해도 보스 홈스피커450과 연결을 할 수 없어 고민에 빠졌습니다.
아이맥 스피커도 나쁜편은 아니라서 그냥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맥으로 넷플릭스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는 가끔 보스 홈스피커450에 연결해서 소리를 듣고 싶은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연구를 해 보아야 겠습니다.
그리고, 보스에서 제공하는 앱은 단순한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에서는 음성비서나 다양한 음악소스와 접속이 가능하다고 선전하지만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보스 앱은 보스 기기를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컨트롤하는 기능과 다른 보스 기기를 통합하여 관리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세부적인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는 것은 베이스 음량이나 트래픽 음향 등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저는 보스 스피커 기기를 3가지를 사용 중입니다. 보스 홈스피커450과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과 베이스모듈, 보스 이어버드 QC 이어폰입니다.
이 장비들은 모두 보스 앱에서 컨트롤이 되고 서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거실에 있는 보스 스마트사운드바 300에서 나오는 소리를 보스 이어버드 이어폰으로 청음을 할 수 있거나, TV에서 나오는 소리를 보스 스마트사운드바 300과 함께 방에 있는 보스 홈스피커450에서도 함께 연결하여 송출 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보스제품에 대한 관심유발에 대하여
보스 홈스피커 450은 저에게 보스 제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위에 말씀드린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과 베이스 모듈을 구입했고, 이어폰도 보스 이어버드 시리즈로 교체를 했습니다.
저는 음악을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듣고 있는데, 음악을 듣다보니 제가 좋아하는 소리 유형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비록 여러 고급 브랜드의 스피커를 사용해 보지 못했지만, 맑고 깨끗한 고음 중심의 스피커보다는 중저음 계열이 좋은 스피커가 저에게 맞다는 정도는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보스 계열의 제품이 아주 고가제품이 아니라 중고가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사실 음향제품이 고가제품군의 가격은 정말 상상을 뛰어 넘으니까요.
이정도 제품군이면 저도 충분히 즐길만해서 추가적으로 관심가는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 중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은 보스 홈스피커 450과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과 베이스모듈 500, 그리고 보스 이어버드 QC모델입니다. 보스 스타일의 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리면 만족하실 것입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보스 홈스피커 450 : 가격확인
◇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 : 가격확인
◇ 보스 베이스모듈 500 : 가격확인
◇ 보스 이어버드 QC : 가격확인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를 갈 때 준비해야 하는 사항과 유용한 사이트 (0) | 2022.03.20 |
---|---|
귀촌하기 좋은 곳으로 강릉을 추천합니다. (0) | 2022.03.12 |
[네이버 웹툰 추천] 비질란테 - 액션, 범죄, 스릴러 (0) | 2022.03.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