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다시 지름신이 강림을 하여 사고 싶은 물건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발단은 회사에서 삼성 덱스를 사용하겠다고 결심한 이후부터입니다. 덱스 모드를 쓰려고 휴대용 모니터 정보를 찾다 보니 카멜 프리즘 CPM1510 IPS 모델이 눈에 들어온 것입니다.
갖고 싶은 용도를 정리해 보고, 다음달 보너스가 들어오면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덕분에 여러 모델을 살펴보고 관련 유튜브도 섭렵하는 계기가 되어 휴대용 모니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1. 15인치 휴대용 모니터가 필요한 이유
삼성 덱스를 사용하겠다고 마음먹고 제일 먼저 휴대용 모니터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회사에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하나를 덱스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업무를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전용 디스플레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크기를 고민했었는데, 15인치 크기가 제일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회사 모니터가 22인치인데, 무리하게 휴대용 모니터를 17인치로 준비를 하면 책상 위에 배치하기가 쉽지 않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회사의 모니터는 복사용지를 2~3개 쌓아 놓고 그 위에 올려두었는데, 예쁜 모니터 받침대 2개를 주문해 두었습니다.
추가로 15인치 휴대용 모니터를 회사 업무용 모니터 사이에 배치하려면, 아무래도 전용 다이가 있어야 예쁘게 배치를 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삼성 덱스로 주로 여유시간에 전자책이 블로그를 관리하고 싶은데, 잘 될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이번에도 많이 사용하지 못할 텐데 휴대용 모니터와 전용 키보드까지 구입해서 불필요한 물건을 늘리는 일이 될지도 모릅니다.
2. 카멜 프리즘 CPM1510 IPS을 선택한 이유
15인치 휴대용 모니터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제가 카멜 프리즘 모니터를 선택한 이유는 터치가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면 크게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겠지만, 터치가 된다면 복잡한 회사 책상 위에서 별도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꺼내지 않아도 간단한 것은 터치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가격은 17~19만 원 사이로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디자인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아주 심플합니다. 외관도 금속 재질로 되어 있어서 튼튼해 보입니다. 버튼도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별도 케이스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태블릿처럼 보관할 수 있는 점입니다. 제가 회사에서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아침에 일찍 출근했을 때와 점심시간 이외에 근무시간에는 접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제품이 눈에 들어오고서 관련된 블로그 사용후기와 유튜브에서 검색되는 동영상을 모두 확인했습니다. 다행히 특별히 나쁘게 평가한 내용이 없어서 최종 낙찰을 했습니다.
그렇다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여러 가지 정보를 취합해 보았을 때 단점은 스피커와 배터리입니다.
1W짜리 스피커 2개가 장착되어 있는데, 좋은 성능이라고 볼 수는 없다는 것이 중평이었습니다. 다만 없는 것보다는 편리하다는 의미로 보아야 할 듯합니다. 저는 소리가 크게 필요하지 않은 전자책이나 블로그 관리 때문에 구입하는 것이라서 크게 문제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배터리 문제는 무엇이냐 하면, 이 제품은 내장 배터리가 없어서 반드시 전원이 있어야 작동을 합니다. 다들 내장 배터리가 없는 것이 아쉽다고 하는데, 이것은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내장 배터리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상황은 이 휴대용 모니터를 야외에서 혹은 카페에서 사용할 때입니다. 전원선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저는 사무실에 고정 배치하여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이 문제도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휴대용 모니터를 구입하는 조건은 2가지입니다. ①모니터를 어디서 사용할 것인가? ②모니터로 어떤 일을 하려고 하는가? 이렇게 2가지를 생각해 보면 적절한 모델을 고르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삼성 덱스를 사용하지 않게 되면 어떡하지?
우리는 덜컥 물건을 구입하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사무실에서 삼성 덱스를 사용하려고 샀다가 혹시 실제로 사용할 기회가 많지 않거나,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게 되면 어쩌나 고민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그 부분은 조금 안심이 되는 것이, 저에게 닌텐도 스위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가 휴대용이란 제가 방 한구석에 설치하고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예전에 사서 즐기던 풍화설월이란 게임이 있는데, 다시 한번 해 보고 싶었는데, 매번 거실의 텔레비전에서 하려는 와이프와 딸이 드라마를 본다고 사용하지 못하게 해서 아쉬웠거든요.
현재 삼성 덱스 패드만 준비된 상태인데, 조만간 모니터와 전용 키보드를 주문하려고 합니다. 키보드는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모델을 구입할 예정인데, 갖고 싶은 물건만 늘어나서 큰일입니다.
당근 마켓에서 중고가 있으면 사려고 했는데, 덱스 패드 외에는 중고가 없어서 나머지는 새로 구입을 하려고 합니다. 혹시 덱스모드 사용을 검토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변기기로 검토해 보세요.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삼성 덱스패드 : 가격 확인
◇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 가격 확인
◇ 15인치 모니터 카멜 프리즘 : 가격 확인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옷소매 붉은 끝동과 조선왕조실록의 정조대왕 이산! (0) | 2021.12.07 |
---|---|
삼성 덱스패드 회사에서 활용하는 방법 (0) | 2021.11.28 |
홍국영의 난이 당신에게 알려주는 중요한 교훈 (0) | 2021.1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