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보스 베이스모듈 500 설치 및 사용후기

by 월리만세 2022. 1. 3.
반응형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을 구입하고 일주일 만에 보스 베이스 모듈 500을 추가 구입했습니다. 두 개를 함께 구입할까 망설이다가 집이 크지 않아 사운드바만으로 충분할 것 같았는데, 역시 베이스 모듈이 필요했습니다. 보스 베이스 모듈 500 설치와 사용후기를 알아봅시다.

 

소리는 한번 좋은 스피커로 듣기 시작하면 다시 그 레벨을 낮추기 어렵다고 합니다. 저도 점점 좋은 소리를 따라가는 추세인데,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과 베이스모듈 500 정도에서 멈추려고 합니다. 

 

 

 

1. 보스 베이스 모듈 500 설치 및 사용후기 

 

베이스 모듈 500은 아주 조그맣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작은 물건에서 어떻게 그렇게 웅장한 음색이 잔잔하게 흘러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전원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앱을 켜면 자동으로 인식을 해서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하단에 베이스 모듈에 대한 ON/OFF 옵션을 움직일 수 있게 변합니다. 

 

설치를 해보니 자동으로 베이스모듈 500과 사운드바가 연결되어 인식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소리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들어보기 위해 제가 좋아하는 태연의 [사계]를 들어보았습니다.

 

사실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만으로도 충분한 베이스가 느껴졌는데, 베이스 모듈을 켜고 단계를 +30으로 맞춰 놓고 들어 보니 소리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대부분 보스 스피커는 무식하게 저음만 둥둥 울린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베이스 모듈을 켰을 때 소리는 한층 부드러워진 음색으로 변합니다. 

 

같은 저음이라도 베이스 모듈이 켜져 있으면 부드러운 느낌으로 웅장하게 들립니다. 이게 우퍼의 역할인가 싶기도 하지만, 소리가 깊게 느껴집니다. 

 

사이즈가 가로 25센티, 세로 25센티, 높이 24센티 정도 됩니다. 

 

밑에는 자체적으로 방진을 위해 받침대가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베이스 모듈 500에 손을 대보고, 귀를 가까이 대보기도 했습니다. 

 

베이스 모델에서는 약간의 떨림이 느껴졌고, 귀에서는 아주 낮은 저음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 저음이 그저 웅웅~ 하고 울리는 저음이 아니라 낮게 그리고 넓게 퍼지는 음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소리가 더 부드러워졌다고 느끼는 이유는 바로 이렇게 낮고 넓게 퍼지는 저음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우퍼가 바로 그런 역할을 해주는 장비였던 것 같습니다. 

 

 

 

2. 보스 베이스 모듈 500을 추가 구입한 이유 

 

제가 보스 베이스 모듈을 참지 못하고 바로 구입한 이유는 댓글 때문이었습니다. 일부러 업체에서 그런 댓글만 남겨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베이스 모듈 구입에 대해 후회하는 댓글이 1도 없었습니다. 

 

모두 함께 연결해서 들으니 소리가 너무 만족스러웠다는 글들 뿐이어서 정말 어떻길래 베이스 모듈을 모두 붙이는 것일지 궁금했습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약 50만 원 정도인데, 만족도가 저렇게 차이가 나는 것일까 의외였습니다. 

 

광고 문구에 베이스 모듈 500을 추가하면 "온몸으로 느끼는 웅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존 베이스와 차별화된 강력한 베이스가 사운드를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 준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단순하게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만으로도 소리를 참 듣기 좋았습니다. 

 

고음도 맑고 깨끗하게 들리고, 소리도 퍼지거나 뭉개지지 않고, 저음도 훌륭했습니다. 그런데, 베이스 모듈을 추가하면 이보다 더 좋은, 차원이 달라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하니 너무 궁금했습니다. 

 

금액이 그렇게 비싸지 않은 것도 한몫을 했습니다. 50만 원 정도에 목숨 걸 필요도 없으니까요. 인생에 한번 작은 사치를 부려본 것이죠. 

 

혹시 우퍼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직 제가 만족스러운 수준까지 볼륨을 높게 듣지 못했지만, 이 정도 사운드면 어떤 음악을 들어도 만족하실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막귀입니다. 

 

보스 스피커에 대해 유튜브에서 많은 전문가들의 리뷰를 봤는데 저는 가장 평균적인 수준입니다. 그런 보통의 귀를 가지고 계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우실 것입니다. 

 

 

3. 추가로 보완해야 할 점 

 

욕심이 욕심을 부른다고, 베이스 모듈 500을 구입하고 보니 이제 서라운드 스피커를 구입해서 보스 사운드를 완성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서라운드 스피커는 사지 않을 생각입니다. 

 

일단 거실이 좁기도 하고, 지금 상태에서도 충분히 소리를 즐길 정도로 볼륨을 높이지 못하는데, 굳이 서라운드 스피커를 추가해서 시스템 자원을 낭비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 대신, 우퍼 밑에 방진매트를 하나 추가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보스 베이스 모듈 500 밑에 방진용 받침대가 달려있는 것 같은데, 손을 대보면 확실히 떨림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제가 볼륨을 크게 들으면 아래층에 미세한 진동이 생길까 염려되었습니다. 

 

요즘 신문에 층간소음으로 무서운 일까지 벌어지고 있어서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에게는 아주 미세한 떨림이지만, 소리에 민감한 분이 아래층에 계신다면 전혀 다른 느낌일 테니까요.  

 

 

 


 

보스 베이스 모듈 500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구입을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에게는 딱 여기까지가 제일 좋은 소리를 듣기 위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더 좋은 제품이 있더라도 추가로 돈을 쓰고 싶지는 않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보스 스마트 사운드바 300 : 가격확인

◇ 보스 베이스모듈 500 : 가격확인

반응형

댓글